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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설사업본부

부패·부조리 신고는 「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」(이하 부패방지권익위법)에서 정한 부패행위 및 행동강령 위반행위에 대하여 신고하는 곳입니다.

  •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감사실에서 접수하여 공정한 조사 후 처리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드립니다.
  • 신고자의 동의없이 신고자 인적사항 등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.
  • 부패·부조리 신고와 관련 없는 일반적인 상담은 고객의 소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신고자가 신고로 인해 피해를 받지 않도록 부패방지권익위법에 따른 보호조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
부패·부조리신고

신고대상

  •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이 직무와 관련하여 그 지위 또는 권한을 남용하거나 법령을 위반하여 자기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도모하는 행위 및 그 은폐를 강요, 권고, 제의 유인하는 행위
  •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의 예산 사용, 재산 취득ㆍ관리ㆍ처분 또는 공단을 당사자로 하는 계약의 체결 및 그 이행에 있어서 법령을 위반하여 공단에 대하여 재산상 손해를 입히는 행위 및 그 은폐를 강요, 권고, 제의, 유인하는 행위
  •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이 행동강령을 위반하거나 외부 이해관계자 등과 관련된 비윤리적인 행위

신고 유의사항

  • 신고내용에 대한 사실확인 및 조사 결과에 따라 해당 임직원에게 징계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므로, 신고는 사실에 기초하여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고,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신고내용이 「부패행위신고 및 신고자보호 등에 관한 내규」 제12조에 해당하면 조사하지 않고 종결할 수 있습니다.

처리절차

  • 01위반행위 상담 및 신고
  • 02신고접수 사실확인
  • 03조사 실시
  • 04조사 결과 조치
  • 05처리결과 통보
    접수일부터 60일 내, 필요한 경우 30일 연장 가능
신고하기

비실명 대리신고(안심변호사 제도)

목적

  • 부패·부조리 신고자의 신분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 지정하는 안심변호사가 신고자를 대리하여 신고하고, 부패·부조리 신고 관련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

적용범위

  •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임직원에 대한 부패·부조리 신고에 해당하는 경우 법률상담 및 대리신고 수행
  • 다만, 부패·부조리 신고가 아닌 단순질의 또는 일반민원이거나 공단 소관 업무가 아닌 경우와 명백한 거짓 또는 허위신고의 경우 법률상담 대상이 아니며, 회신하지 않을 수 있음

운영절차

  • 01. 신고자
  • 변호사에게 상담신청(이메일·전화 등)
  • 02. 변호사
  • 신고관련 법률상담·검토 후 신고 성립여부 회신
    (신고성립 시 대리신고)
  • 03. 청렴감사실
  • 신고내용 조사 후 처리결과를 변호사에게 통보
  • 04. 변호사
  • 조사·처리결과를 신고자에게 통보

※ 안심변호사 대리신고의 경우, 변호사가 부패·부조리 신고자의 지위를 가지므로 원 신고자는 부패·부조리 신고자로서 보상금 지급 등 보호·보상이 제한될수 있음.

수수료

  • 무료

공단 안심변호사

소속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
변호사임성진법률사무소 임성진 053-557-9612 lawyer9612@naver.com

법령 정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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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바로가기
  • 부패행위신고 및 신고자보호 등에 관한 내규 바로가기